새마을운동 계룡시지회,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행사 가져
100여명 참가, 1,500포기 김장담가 어려운 이웃 전달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2-06 10:56:27

새마을운동 계룡시지회는 지난 2일과 3일 이틀간 시청 광장에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년소녀가장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김장을 담갔다.



이번 김장에 쓰이는 배추 1,500여포기는 남여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원들이 지난 8월부터 관내 휴경지에 심어 직접 재배한 것으로 정성껏 마련한 김장재료로 김장을 하게 돼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회원들은 부쩍 추워진 날씨 속에서도 배추를 절이고 양념 속을 버무리면서도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마음에 웃음을 잃지 않으며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 할 김장김치를 정성으로 담갔다.



회원들의 정성이 담겨있는 김장김치는 소년․소녀가장, 홀로사는 노인, 장애인, 저소득층, 경로당 등 130세대에 전달했다.



새마을지회는 독거노인 빨래봉사, 무연분묘벌초, 합동결혼식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웃사랑 실천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회관계자는 매년 “회원들이 정성스럽게 담근 김장을 회원들의 뜻을 모아 지속적으로 지역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어 줄 수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전달된 김치를 맛나게 드시고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