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갑산 천문대, 일일 별자리교실 운영
한국과학창의 재단 후원 체험교실 운영
| 기사입력 2010-12-09 10:16:17

청양군(군수 이석화) 칠갑산천문대는 지난 7일 청양 장평초등학생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후원하는 일일별자리교실 “우주로의 초대”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천문우주 과학기술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지역 어린이에게 별자리학습, 천문체험활동, 천체관측 등 천문우주과학문화의 다양한 체험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사)한국천문우주과학관협회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었다.

일일별자리 교실은 어렵게고 생소한 천문학이라는 분야를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자리 도자기 만들기, 별자리판 공작, 5D입체영화, 태양홍염관측 등의 체험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즐기며 배우는 천문학체험의 기회가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임수연(장평초 6년) 학생은 “천문대 오기 전 어렵게 생각했던 우주과학에 대해 재미있는 체험을 통하여 쉽게 배워서 좋았다. 특히 별자리 도자기 만들기는 너무 재미있어 또 와서 만들고 싶다.”고 전했다.

칠갑산천문대는 2010년 3월 국내 첫 개봉되는 천문교육용 돔 영화인 ‘어스트로노미스’를 물, 바람, 섬광, 움직임 등의 환경효과를 추가한 실감나는 5D 영화로 상영하여 관람객의 좋은 반응을 받고 있으며, 관람객의 요구에 부응하기위해 내년에도 국내 미개봉작의 5D영화 도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전문성과 즐거움을 겸비한 에듀테인먼트 시민천문대로 발전할 꽤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