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이제는 집에서 관리하자
| 기사입력 2011-03-11 10:42:20

[천안=타임뉴스] 천안시는 납세자가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지방세를 조회 납부 할 수 있는 지방세통합정보시스템 위택스(http://www.wetax.go.kr)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위택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금융기관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위택스 회원에 한번만 가입하면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고지서 없이, 전국어디서나, 다양한 결제수단으로 지방세 납부가 가능토록 전국 모든 은행 및 모든 신용카드사와 수납대행계약을 체결하여 지난 3월 2일 시행된 지방세 납부서비스 온라인의 핵심적인 역할 또한 위택스가 있기에 가능하다.

위택스의 주요기능으로 전자신고, 전자조회, 전자납부, 전자신청이 있으며 특히 전국 모든 지방세를 위택스 홈 페이지에서 조회 및 신고 납부할 수 있어 지방세 고지서를 분실하여 재발급 받을 필요 없이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수납확인이 가능하고 각종 지방세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어 편리성 및 신속성을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3월 현재 2만7,736명이 회원으로 가입하여 납세자 중 14.7%가 위택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빠르고 편리하여 회원가입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며 “2010년 시·도 통합평가 지표 중 온라인 납세편의 지표에서 충남도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