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화 청양군수, “67% 산림자원 소득화 앞장설 터”
-산림아카데미 제1기 최고경영자 과정 입소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2 15:06:11

[청양=타임뉴스]이석화 청양군수는 한국산림아카데미 제1기 최고경영자 과정에 입소해 67%에 이르는 청양의 산림자원을 소득화하는데 앞장서겠다는 각오다.

산림최고경영자과정은 산림인재양성, 산림소득증대방안 등을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지난 11일 공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 군수는 청양군의 보물창고인 산림자원을 경쟁력 있는 고부가가치 농가소득자원으로 연계시키기 위해 국비확보 등 현안사업 추진의 바쁜 일정 속에서 입학식에 참석해 산림아카데미 과정에 의욕적으로 참여하겠다는 강한 열정을 보였다.



이 과정은 산림인들의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올해 처음 1년 과정으로 개설됐으며 오는 12월 23일까지(108시간) 전국 시장ㆍ군수, 산림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현장체험, 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받게 된다.

청양군은 산림면적이 67%이르는 산간 지역으로 밤, 표고, 산양삼재배 등을 주수입원으로 살아가는 임업인이 많다.



또한 지역내 농가 소득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상당히 높아 산림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소득거리 창출이 가능한 지역으로, 산지약용특화단지ㆍ친환경밤생산단지ㆍ산림작목생산단지 조성 등 임산물 소득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군수는 앞으로 청양군을 산림산업의 중심지역으로 개발하기 위해서 청정산림자원을 활용한 소득작물을 개발하고 전문 임업인을 지속적으로 양성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