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보건의료원, 암예방 거리 캠페인 가져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8 10:50:40

[청양=타임뉴스]청양보건의료원은 ‘제4회 암예방의 날(3월21일)’을 기념해 지난 17일 암의 조기검진과 예방의 필요성에 대한 거리 캠페인 홍보를 적극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보건의료원 관계자, 정신보건센터 회원 및 자원봉사자 등 10여명이 참여해 청양시장 및 버스터미널에서 우리나라 사망률 1위인 암 예방을 위해 피켓 행렬, 암 조기검진 안내문 및 홍보물품 제공으로 홍보를 극대화했다.



지난해 보건의료원에서는 암 조기검진을 통해 발견한 신규암환자 및 저소득층 암환자 총 70명에게 5500만원의 치료비를 지원하는 등 암조기 검진 및 암예방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지역주민의 건강을 지키고자 거리 캠페인을 비롯 각종 홍보를 실시해 암 조기검진, 발견, 치료,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암검진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자와 건강보험가입자 중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선정 개별통보하며, 검진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지역보건담당(☎940-4542)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