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군보건소 영양플러스 대상자 교육 실시
- 24일 ‘빈혈관리 및 예방’ 교육 150여명 참여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22 12:19:57

[당진=타임뉴스]당진군보건소는 오는 24일 오전에 소아과 전문의 김동일 선생을 초대하여 건강증진센터 한방실에서 ‘빈혈관리 및 예방’에 대한 영양플러스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대상은 최저생계대비 200%미만의 영양문제를 한 가지 이상 가진 유아 및 보호자 150명이다.



이번 교육은 빈혈바로알기, 예방관리와 치료에 관한 이해 등 전반적인 설명이 이루어지며, 제공되고 있는 식품으로 빈혈을 예방할 수 있는 조리방법, 식품섭취 영양교육이 이루어진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영양위험 요인이 있는 임산부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쌀, 감자, 당근, 감자, 우유 등 식품 11종을 보충식품 지원 및 영양교육, 상담, 실습을 통해 대상자의 영양 상태를 개선해 나가고 있다.



참여자는 만 66개월 미만의 영유아, 임신부, 출산부, 수유부가 참여 가능하며, 2011년 건강보험료 최저생계대비 200%미만이면 신청가능하며, 신체계측 및 빈혈검사, 24시간 식사섭취를 조사하여 대상자를 선정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300여명이 참여하여 빈혈유병자구가 93%감소와 영양섭취상태가 좋아지고 있어 보람을 느끼다.’며 영양플러스 사업은 ‘저출산고령화 시대에 더욱 그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태아 및 영유아의 미래 건강을 위한 중요한 사업으로 2011년 임산부 및 영·유아에게도 위생적이고 신선한 보충영양식품 공급과 다양한 영양프로그램 운영으로 대상자 스스로 식생활을 개선할 수 있는 능력향상을 키워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군민의 영양도움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