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찹쌀 고추장 직접 담가 우리 가족 건강 챙겨요”
- 주부 30명 대상.. 고추장담그기 행사 개최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28 11:15:40

[계룡=타임뉴스]계룡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석조)는 24일 엄사면 향한리 전통음식체험장에서 주부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농촌생활교육’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농산물가공 - 찹쌀고추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찹쌀고추장 담그기는 우리 농산물 및 전통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건강한 식생활 보급을 위해 실시됐다.

가족이 먹는 음식을 직접 만들기를 희망하는 주부들이 늘어나는 추세이지만 장 담그기 특성상 집에서 직접 만들기 곤란한 실정으로 이러한 점을 해결하고 많은 가정에 전통장을 보급하고자 직접 장을 담그고 3개월 정도의 숙성기간을 거친 후 고추장을 가져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박인자씨(계룡시 두마면)는 “그 동안 시중에 판매되는 고추장을 사 먹으며 직접 만든 고추장으로 가족에게 요리를 해주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이번행사를 통해 고추장도 직접 만들어 보고 우리 가족의 건강도 챙길 수 있게 되었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가 커지는 요즘 건강에 좋은 우리 농산물로 만든 전통음식 교육을 지속적으로 개설 운영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