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꽃의 아름다움에 빠져보세요”
-청양군 야생화 작품전시회 개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12 10:05:20

[청양=타임뉴스]청양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대치면 광금리 산꽃마을에서 제1회 야생화전시회를 개최해 우리꽃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되새기는 자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뿌리진달래, 백두산털진달래, 묘이고사리, 실목련, 뱅갈나무 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꽃에서부터 우리꽃의 아름다움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운용탱자, 변종삼나무, 애기말발도리 등에 이르기까지 300여점의 다양한 우리꽃을 선보인다.



특히, 가지가 곧게 뻗어서 자라는 일반 탱자나무에 비해 가지가 구불구불하게 자라 마치 용한마리가 하늘로 올라가는 형상을 지닌 운용탱자와 우리나라 품종 중 가장 작은 품종으로 유명한 석매는 꽃의 분홍빛이 어느 매화보다 아름다워 이번 전시회를 더욱 빛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제1회 야생화 전시회와 더불어 행사장에 찾아오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직접 화분에 야생화를 심어 가정에서 키울 수 있도록 체험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무료체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우리 꽃을 직접 키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관람객들과 많은 학생들에게 우리 꽃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우리 꽃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칠갑산 산꽃마을 축제(4.16~17)와 더불어 개최되는 이번 야생화전시회는 각양각색의 야생화 뿐만 아니라 축하공연과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꽃사탕만들기, 손수건 꽃물들이기, 소달구지타기, 천연꽃염색, 한과만들기, 핸드페인팅, 천연비누만들기 등 다양한 농촌체험장도 마련해 많은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한편, 청양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제1회 야생화 전시회를 시작으로 우리꽃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우수성을 홍보함으로써 외래 품종에 대한 우리꽃의 경쟁력을 높여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라며, 풍성한 전시회가 되도록 노력해 많은 관람객이 찾아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