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토마토 품평회 성황리 개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7 14:35:42

[예산=타임뉴스]예산군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농업인 품목별 연구협의회(회장 이선범)는 지난 26일 예산읍 창소1리 농산물 집하장에서 연구회원과 마을 주민, 내빈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토마토 품평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토마토 품평회는 토마토 연구회(회장 이만용)가 주관으로 주요 품종을 비교 전시하고 토마토 시식․시음, 가장 맛있는 토마토 투표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이날 전시장에는 검정, 노랑, 초록, 주황의 흑토마토, 생그린 토마토, 고추형 토마토, 골드 슈가 토마토, 도토리 골드 토마토 등 평소에 보기 어려운 품종이 전시돼 보는 이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예산군 토마토 연구회원 중에서 다섯 농가의 맛있는 방울토마토 를 참가자들이 시식해 보고 스티커를 부착해 많은 스티커를 획득한 농가를 가려보는 맛있는 토마토 투표하기 행사도 큰 인기를 얻었다.



최승우 예산군수는 인사말에서 “오늘 품평회가 명품토마토의 경쟁력 제고와 고부가가치 농업창출의 새로운 돌파구로써 좋은 결실을 맺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라며 고품질 명품농산물 생산기반 확대 구축을 위한 기술적,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