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인구늘리기 본격 시동
행복서천주소갖기 운동 전개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23 23:05:11
[서천=타임뉴스]서천군은 이달 중으로 행복서천 인구증가대책추진협의회(단장 부군수)를 구성해 인구늘리기 운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키로 했다.





4월 말 현재 서천군의 주민등록상 인구는 59,721명으로 지난 2010년 말 60,085명보다 364명이 감소했다.




인구 감소의 주된 요인은 초고령 인구 증가로 인한 사망자수가 출생자수를 뛰어넘고, 진학․취업 등 타 지역으로의 전출 등으로 보인다.




실제로 통계에 따르면 2010년도 출생자는 350명 사망자는 681명으로 출생자보다 사망자가 2배나 많은 것으로 밝혀졌고, 청장년층의 전출영향으로 농촌지역의 출산율이 5.9%밖에 되지 않았다.




군은 외지에 주민등록을 두고 군내 시설과 기업체에 근무하는 임․직원, 업소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주소지를 이전토록 권고하고 사실상 군내에 거주하면서 자녀교육, 취업, 보험혜택 등 문제로 외지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주민들에 대해서도 전입을 유도키로 했다.




또 서한문, 전단지, 현수막, 인터넷 및 군 홈페이지, 서천군소식지, 각종거리캠페인, 실천다짐결의대회 등을 통해 행복서천 주소갖기 운동을 활발히 전개하는 한편, 사회단체 참여를 대폭 늘려 범 군민적 운동으로 확대시켜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들의 전입만 유도해도 군이 목표로 하는 6만 인구 사수는 어렵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향후 추진되는 정부대안사업 등 지역 개발 호재로 5년 안에 적어도 수만 명의 인구 유입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행복서천 인구증가대책추진협의회는 도․군의원, 군민 등 11명 내외로 구성하고, 인구증가대책방법 등 상호의견교환 및 토론을 분기별 1회 개최 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