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일본뇌염주의보 발빠른 예방활동 전개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23 23:10:02

[청양=타임뉴스]청양군보건의료원(원장 김흥진)이 최근 일본뇌염 주의보 발령에 따라 예방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의료원은 지구온난화 등 이상기후로 인한 매개모기의 번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역주민이 일본뇌염에 감염되지 않도록 집중적인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일본뇌염은 사망률(5~35%)과 장애율(75%)이 높고 후유증이 심각하게 나타나는 질병으로 군민건강보호를 위한 사전 예방활동이 최선의 방법이다.



이에 의료원에서는 매개모기 유충서식처인 하수구, 축사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예년보다 일찍 방역소독을 강화해 군민의 건강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밖에 예방요령으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가정내 환경 조성 모기가 왕성하게 활동하는 시기인 새벽과 해가 진 무렵 저녁에는 야외 활동 자제 본인의 예방접종일정에 따라 예방접종 실시 등을 홍보하고 있다.



한편, 기타 궁금한 사항은 청양군 보건의료원 예방의약담당으로 연락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