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우명 목판에 삶의 좌우명 새기며 미래의 멋진 내 모습 상상
엄사중학교 4-H 회원 대상 .. 과제활동 교육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23 23:17:51

[계룡=타임뉴스]계룡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석조)는 지난 21일 학교 4-H회 과제활동 교육의 일환으로 엄사중학교 4-H회원 40명을 대상으로 농심관련 시와 꽃, 삶의 좌우명 등을 목판에 새기는 과제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학교 4-H 회원의 과제활동을 통하여 학업에 지친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은 물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여 잠재능력 개발, 건전한 취미생활, 농심을 함양할 목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과제교육에 참여한 4-H 회원 김소영 학생은 “목판에 좌우명을 새기면서 미래의 멋진 내 모습을 상상해 보았다” 며 “ 상상이 현실이 되기 위해서 앞으로 4-H 활동과 나에게 주어진 일을 더욱 열심히 하겠다” 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윤주인 엄사중학교 4-H 지도교사는 “ 학생들이 4-H 활동을 통해 리더십을 키우고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여 지역사회에서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관내 5개학교 192명의 4-H 회원들이 인격을 도야하고 농심을 함양하여 창조적 미래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과제활동 지원, 현장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