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치매조기검진사업 ‘적극’
-60세 이상 노인 대상, 발견시 투약비 지원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30 12:46:36

[청양=타임뉴스]청양군보건의료원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치매환자관리에 적극 나서고 있다.



60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치매 조기검진을 실시하고 있는 것. 치매환자를 조기에 발견, 투약을 실시함으로서 증상 완화를 돕고 투약비 지원까지 연계해 대상자와 가족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고 있다.



검진을 원하는 대상자는 보건의료원,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 1단계 선별검사를 실시하고 이중 인지저하로 나오거나 치매의심자로 판명된 대상자에 대해 거점병원인 충남도립홍성노인전문병원에 의뢰해 진단검사 및 감별검사를 시행한다.



의료원관계자는 “치매는 경우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통해 증상의 완화 내지 경과의 둔화 유도가 가능하므로 조기검진 의의는 무척 크다”며 검진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치매조기검진에 관한 궁금 사항은 보건의료원 지역보건담당이나 인근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