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군, 하절기 친환경 방역돌입
- 친환경 방역으로 피해 최소화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30 12:55:36

[당진=타임뉴스]당진군 보건소는 하절기 대비 감염병 예방과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방역대응체계를 구축,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최근 기온이 급격히 상승해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감염병을 매개하는 파리, 모기 등 위생해충이 발생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오는 6월말부터 군내 12개 읍,면 및 취약지역 3,292개소를 대상으로 하수구 연무 및 분무소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군 보건소는 지난 4월 12개 읍,면 방역장비 116대를 일제점검하였다.



또한 군 보건소는 7~9월은 일제 집중방역의 날을 정해 12개 읍,면 자율방역단과 협조로 20일 간격으로 총 5회에 걸쳐 취약지를 대상으로 추가적으로 집중방역을 실시키로 했다.

방역소독은 친환경 방역소독 방법인 연무소독과 취약지역에 액체 약품을 직접 살포하는 분무소독을 병행해 하수구, 쓰레기 처리장, 상습침수지역, 가축사육시설 등 모기유충 발생 우려 지역을 집중 실시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을 옮기는 모기, 파리 등 위생해충을 구제하는데 총력을 기울여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