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군, 농촌 폐비닐 수거 앞장
- 폐비닐, 폐농약용기 수거 보상금 지급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03 12:04:26

[당진=타임뉴스]당진군은 농경지 등에 방치된 폐비닐 등을 수거해 농촌환경 개선을 위한 “2/4분기 농촌폐기물 집중수거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수거 목표량은 1,800톤으로 ㎏당 120원의 수거보상금도 지급한다. 지난 1/4분기 660톤을 수거하여 7,920만원의 수거보상금을 지급하였다.

군에 따르면 농촌 폐기물 발생량은 택지개발 및 경작지 감소 등으로 매년 줄어들고 있지만, 수거비율은 폐비닐 60% 수준에 머물고 있어 농경지 오염 및 농촌 환경오염에 주요인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농촌지역에 버려진 폐기물은 농토를 황폐화시키고 수질을 오염시키는 등 농촌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평가되고 있다.

군은 이에 따라 폐비닐과 폐농약용기 등을 대상으로 농촌폐기물 집중수거기간을 설정, 생활주변 및 농촌지역에 버려진 농촌폐기물 집중수거 활동을 전개해 농촌폐기물을 줄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마을회, 부녀회, 노인회, 학교, 교회 등 민간단체는 폐비닐을 수거해 마을별 공동집하장에 분리배출(재질별, 색상별)하면 한국환경공단 당진수거사업소에서 수거한다.

수거된 폐비닐에 대하여는 군에서 ㎏당 120원을 지급하고, 폐농약용기인 유리용기 150원, 플라스틱용기 800원, 농약봉지류 2,760원을 한국환경공단 당진수거사업소에서는 수거 수수료를 지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폐비닐 수거율이 매년 감소하고 있어 수거 보상금을 지급하고 있다.”며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