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치아 건강 눈높이 교육으로 쏙쏙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10 11:07:18

[논산=타임뉴스]논산시(시장 황명선)에서는 제66회 치아의 날을 맞아 지난 7일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어린이 치아건강을 주제로 『호랑이의 충치 대소동』뮤지컬 인형극을 공연했다.



이날 2회에 걸쳐 진행된 공연에는 관내 32개 미취학시설 어린이와 시설장 등 관계자 1,182여명이 관람해 큰 호응을 얻었다.

뮤지컬 인형극은 토끼를 잡아먹으려던 단 것을 좋아하는 호랑이의 충치를 착하고 꾀 많은 토끼가 여러 도구와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뽑아주고 무사히 도망간다는 내용이다.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은 눈높이에 맞는 신나고 친근한 음악과 레크레이션, 마술을 통해 흥미진진하고 쉽게 구강관리의 필요성과 충치의 원인인 무절제한 단 음식 섭취에 대한 경각심과 바른 이 닦기 실천의 중요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공연장 로비에서 운영된 치과를 체험할 수 있는 치과체험마당(충치는 어떻게 생기나요? 불소는 내 친구, 치카 치카 바른 이 닦기, 페이스 페인팅 등)과 아동들의 입안에서 채취한 치태를 이용한 <입 안에 세균이 산대요> 코너에도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했다.



논산시보건소 김재형 소장은 “충치는 예방 가능하며,어른들이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충치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말하고 “아동들의 치아건강에 어른들이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논산시 보건소는 매년 관내 70개의 미취학 아동시설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불소도포, 구강검사 후 우식아동 가정통지로 조기치료 유도 등 구강건강관리업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