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군, 소규모 어항시설 확충
- 깔판포구 복합다기능 부잔교 설치 등 소규모 어항 보강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15 07:41:21

[당진=타임뉴스]당진군은 올해 지방비 4억1000만원을 투자해 소규모 어항 4개소를 정비한다.



소규모 어항시설 확충은 어업인들의 어획물수송을 원활히 하고 연안지역의 안전 증대 및 주민들의 소득증대를 높이고자 실시한다.

에 군은 신평면 매산리 깔판포구에 1억5000만원을 투입 복합 다기능 부잔교 100M를 설치 준공하였다. 또한 맷돌포구(L=20m, B=6m)와 왜목항(L=31m B=8m), 용무치항 선착장 보수 등 2억6000만원을 들여 선착장을 보강한다.

군은 해안지역의 방파제 시설물에 대하여는 기존 시설물에 대한 안정성을 검토해 항구적인 어항개발로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과 어업인들에게 이용 시설의 편의와 자연재해 등 피해예방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지난해에도 도비도, 한진포구, 운정포구 등 소규모 어항 3개소에 사업비 9억7200만원 투자와 음섬포구에 복합다기능 부잔교 1억원을 투자해 어민들의 안전한 어선수용과 어획물 양육·유통 등이 활발히 이루어져 어업인들의 소득 증대에도 기여했다.

군은 앞으로도 미 착공된 지방어항의 조기 착공을 위해 충남도와 지속적으로 협력,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어항개발 추진방향도 당진 특성에 맞춘 수산물 유통·가공·어촌관광·교통, 생활거점기능 등 다양화 할 수 있는 다기능어항을 개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해안지역 주민들이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여러 가지 지원 시책을 폄은 물론, 해안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이 편히 쉴 수 있는 편의시설 확충에도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