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학생 흡연예방 및 금연교실 운영
관내 8개 중․고등학교 대상으로 지난 10일까지 교육 실시해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15 07:48:08

[서천=타임뉴스]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금연교실 프로그램을 군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지난 10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했다.





각 학교별 일정에 따라 진행된 ‘학생 흡연예방 및 금연교실’은 비흡연자의 건강을 보호하고, 금연 분위기를 조성코자 마련됐다.




충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 등 8개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금연교육 전문강사인 주성로씨(국제절제협회 서천군지부장)의 학교방문을 통한 교육 형식으로 이뤄졌다.




특히, 흡연율이 높은 학교에 대해서는 교내 금연 서포터즈로 활동할 수 있는 자조모임을 구성토록 각별한 주의를 부탁했다.




한편, 금연교실에 참여했던 김 모(18, 장항고)학생은 “흡연하는 부모님과 가족들에게 금연전도사로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자신은 평생 비흡연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이 모(14, 비인중)학생은 “흡연시기가 빠를수록 성장속도는 반비례한다는 것을 알게 돼, 친구들에게 앞으로 흡연 예방을 권장하겠다”고 말해 교육의 효과가 부각됐다.




군 관계자는 “생각을 바꾸면 행동도 변하듯 담배를 피우지 말자는 생각을 품고 있으면 안 피우게 된다”며, “흡연유혹으로 인해 목표가 잠깐 흔들릴 때는 대처방법을 찾고, 자신의 꿈을 이루는데 의미를 둘 수 있는 생각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군 보건소는 서천군 교육지원청의 흡연예방 연구학교로 지정된 장항중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제24회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학생들의 흡연예방을 위한 금연실천결의대회를 갖고 흡연예방 서명운동과 캠페인을 전개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