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읍생활개선회, 천연염색 교육 호응
- 모범적인 지역사회 뉴-리더 모델인력 양성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06 18:43:29




[당진=타임뉴스]당진군농업기술센터는 당진읍생활개선회(회장 안영숙) 회원 45명을 대상으로 7월 4일 시골지기(대호지면 장정리)에서 실크 스카프에 천연염료를 이용한 물들이기 과제교육을 추진했다.







예부터 전해 내려오는 염색기술인 천연염색 이론 교육과 함께 쪽빛 하늘을 닮은 파란색과 노랑, 보라 등 자연의 색을 실크 스카프에 담아내는 회원들은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스카프가 완성되자 즐거움을 감추지 못하고 만족한 한때를 보낼 수 있었다.

과제교육은 매년 회원들 스스로 과제를 선정하고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그동안 천연화장품· 비누만들기 등을 추진하여 회원들의 능력배양을 위하여 노력하여 왔다.

또한, 지난 3월에는 환경정화 활동으로 당진천변 쓰레기 수거와 유용미생물로 빚은 황토흑공을 당진천에 투척하여 깨끗한 당진천유지에 앞장섰고, 5월에는 농심체험 한마당 행사의 향토음식 어울마당에 당진의 향토음식인 꺼먹지를 이용한 꺼먹지 두부선, 숭채만두 등을 출품하여 체험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는 등 향토음식 계승발전에도 노력해 오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자체활동 강화를 통해 회원 결속력 강화와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모범적인 지역사회 뉴-리더 모델인력 양성 및 역량 함양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