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귀농인 대상 현장체험 교육 추진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13 12:53:31


[예산=타임뉴스]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2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예산군 귀농인 20명을 대상으로 현장체험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12일 오가면 신장리에 있는 아람농장(농장주 김종하, 차명숙)에서 사과고추장 체험과 함께 귀농 정착 요령을 전수했다.











아람농장은 2000년 귀농해 사과와 배를 친환경으로 재배하고 홈페이지를 이용한 제값 판매는 물론 과수원에서 생산한 사과, 배, 매실로 사과조청, 사과고추장, 사과쨈, 사과말랭이, 배즙, 매실장아찌, 매실엑기스 등 가공품을 생산, 판매해 부가가치를 높이고 있다.

또한 아람농장은 군에 있는 농촌교육농장 4개소의 하나로 단순한 체험수확이나 가공수확에서 벗어나 사과를 주제로 학교 교육과 연계한 체험학습을 진행하는 곳이다.

이날 오후에는 귀농인들이 예산읍 수철리 이진숙 농장에서 방울토마토 수확 체험과 천연염색 체험장인 ‘뜨락’에서 교육을 받았다.

지난 13일에는 덕산면 둔리 가야수라간에서 표고버섯 재배와 음식이야기, 귀농사례 등을 듣고 오후에는 신양면 죽천리 해비치 농장에서 블루베리 재배요령과 수확체험을 했다.

7월 14일에는 농업기술센터 농기계교육장에서 소형농기계 이론과 실습교육을 하는 등 군은 귀농인들이 다양한 체험농장과 성공한 선배귀농인 농장을 방문해 귀농에 대한 방향을 설정하도록 현장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이승주 소장은 “우리군 귀농인의 성공적 영농정착을 도와 향후 농촌의 후계 농업인력으로 육성하고자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