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풍수해 보험사업 적극 홍보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14 18:17:33


[예산=타임뉴스]예산군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기상이변에 따른 각종 자연재해로부터 주민 스스로가 소중한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추진 중인 ‘풍수해보험사업’을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

이에 군은 문자전광판, 소식지, 홈페이지 게재 등을 이용해 적극 홍보해 더 많은 주민들이 가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풍수해보험이란 보험가입자가 부담해야 하는 보험료 일부를 국가 및 지자체가 보조해주고, 가입자는 풍수해 피해에 따른 실질적인 피해복구비에 대한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선진국형 재난관리제도다.

풍수해 보험은 주택(동산 포함) 및 온실(비닐하우스 포함)에 한해 가입이 가능하며 국가와 지자체가 보험료의 61∼87%를 지원하고 기초생활수급자는 87.7%까지 지원된다.

특히, 자연재해 발생 시 현행 피해지원제도가 피해복구비 기준으로 최대 30∼35%만을 지원받을 수 있지만, 풍수해 보험으로는 최고 90%(약 3배)까지 보상을 받게 돼 피해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풍수해보험은 동부화재해상보험(주), 삼성화재해상보험(주), 현대해상화재보험(주)에서 가입신청을 접수받고 있다. 보험기간은 1년을 원칙으로 하나 2년 또는 3년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군청 재난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