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시립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하는 독서문화여행‘ 본격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8-02 13:29:34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공주시 시립도서관이 시민을 위한 평생학습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지역주민의 건전한 여가선용을 위해 운영하는 하반기 독서문화강좌 ‘도서관과 함께 하는 독서문화여행’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청접수는 강북관은 이번달 7일, 웅진관은 14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강좌는 9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총 13개 강좌에 252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번 강좌는 유아, 초등학생, 성인 등 모든 계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다문화 가정과 장애인을 직접 찾아가는 강좌도 개설된다.

웅진관에서는 6-7세 유아를 대상으로‘상상력 쑥쑥 동화놀이터’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우리지역 생태탐방’,‘나를 찾아가는 미술치료’, ‘책읽기와 글쓰기’를 운영하고, 성인을 대상으로‘자녀 진로지도’ 강좌를 개설해 운영한다.

또,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방문해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내 아이와 그림책으로 소통하기’강좌도 운영된다.

강북관에서는 장애 어린이들을 찾아가 재미있는 동화를 들려주는‘행복한 동화나라’를 개설·운영하며, 유아를 대상으로‘재미 팡팡! 유아체육’ 5~6세반과 7세반, ‘엄마와 함께 동화속 여행’등 3개 강좌를 진행한다.

또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나만의 동화책 만들기’,‘실험하는 과학교실’, ‘신나는 공주 역사여행’이 개설·운영되며, 성인을 대상으로‘ 엄마표 책놀이’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