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고맛나루와 함께하는 추억여행’ 본격 운영
농촌을 품은 5도2촌 체험여행 ‘레일그린’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8-02 13:32:38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공주시가 농촌을 품은 철도여행‘고맛나루와 함께하는 추억여행!’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

‘고맛나루와 함께하는 추억여행!’은 시와 코레일이 지난 5월 맺은‘농촌체험 기차여행 상품 운영 협약’에 따라 개발된 여행상품으로 자연속에서 농촌의 정을 느끼며 웰빙 요리를 직접 만들어 먹어보는 오감만족체험과 백제의 문화와 멋을 직접 느껴보는 역사문화 체험으로 이뤄졌다.



여행 일정은 오전에는 철화분청사기의 마을 반포면 상신리에서 도자기 만들기 체험과 계룡산에서 재배한 목이버섯을 재료로 만두를 빚어 먹어보는 농촌음식체험으로 진행되며, 용이 깨어나 승천하는 모습을 담은 용산구곡의 절경을 느낄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오후에는 백제의 숨결이 살아있는 고마나루에서 국궁체험을 실시하고 백제의 섬세하고 화려한 유적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국립공주박물관을 관람한다.

마지막으로 신풍면 대룡리‘공주치즈스쿨’에서 담백한 웰빙치즈를 직접 만들어 먹어 볼 수 있는 치즈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공주시 홍기석 5도2촌과장은“앞으로도 5도2촌 체험마을을 긴밀하게 연결시키는 관광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라며 “공주시가 특화된 체험관광의 거점으로 발전 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여행상품의 신청이나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홈페이지 (www.korail.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이번 상품의 효율적 운영과 체험객 유치 홍보를 위해 지난 7월 코레일 관계자, 여행센터, 여행사대표, 파워블로거, 기자단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은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