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국민행복기금 설명회 및 상담행사 개최
신용관리 중요성에 대한 강연과 1:1 개별상담도 함께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8-22 17:14:11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공주시가 서민 가계의 채무부담 완화를 위해 공주시민을 대상으로 ‘국민행복기금 설명회 및 상담행사’를 오는 28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공주시와 충청남도, 한국자산관리공사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국민행복기금의 사업을 홍보하고 시민들의 가계 부채문제 해결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자산관리공사 김상연 팀장이 ‘국민행복기금’에 대한 소개와 신청방법 등을 설명하고 NICE 신용평가정보 김신숙 팀장이 ‘유쾌한 신용관리’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시민의 가계부채 해결에 대한 고민 상담을 위해 한국자산관리공사 직원이 1:1개별 상담을 진행하는 상담부스도 같이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공주시청 경제과 경제정책담당(☏ 041-840-8283)으로 전화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과도한 채무 등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서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경제적 자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조건이 완화된 국민행복기금의 홍보를 강화해 많은 시민이 혜택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행복기금은 과도한 가계의 채무부담 완화를 위해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장기 연체자의 채무를 금융기관 등을 통해 채무를 감면해 주거나 상환기간을 연장해주는 ‘채무조정’과 20% 이상의 고금리 부채를 10% 내외 저금리로 바꿔주는 ‘전환대출’이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