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학부모 진로아카데미, 호응 높아 하반기에도 추가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13-09-05 14:27:15

[아산타임뉴스=최영진기자]아산시가 주관하는 ‘찾아가는 맞춤형 학부모 진로아카데미’가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하반기에도 추가 운영 중이다.

학부모 진로아카데미는 지난 상반기 총10개 중․고교를 대상으로 연인원 1,450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친바 있으며 학부모 설문 조사결과 84.9%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이에 시는 아산중학교, 신창중학교, 음봉중학교 3개 중학교를 추가 운영키로 하고 270명의 학부모가 참가 신청을 해놓은 상태이다.

지난 3일 신창중학교에서 열린 하반기 첫 번째 강의에서 학부모의 열띤 호응 속에서 개최 됐으며 아산중학교(9.24,10.14,10.22), 신창중학교(10.8,10.15), 음봉중학교(9.10) 학교당 2시간씩 운영한다.

강의내용은 복잡․다양하게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방법과 효율적인 자기 학습법, 창의적 체험활동과 생활기록부 작성법 등 자녀의 진로․진학 설계에 있어서 실질적으로 꼭 필요한 내용들로만 구성됐다.

특히 시는 지역교육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 중의 하나인 ‘학부모 진로아카데미’를 ‘내고장 학교다니기 운동’과 병행 운영해 아산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진로․진학 강의로 우리고장 학교에 진학했을 때 유리한 점을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구체적이고 알기 쉽게 설명해 학부모들이 정확한 진학 선택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아산시 2013학부모 진로 아카데미 현장 모습


또 관내 우수한 인재가 타 지역 학교에 진학해 입시에 실패하는 안타까운 사례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교육 과정의 일환이기도 하다.

시 관계자는 “금번 학부모 진로아카데미를 통해 자녀교육의 역량을 강화하고 자녀들의 올바른 진로․진학 지도가 되길 희망한다. 매년 지속적으로 운영해 아산의 교육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