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의료원, 현 신효철 원장 재임용
성실성·솔선수범 리더십 인정받아…16일 임명장 수여식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9-16 16:49:02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는 서산의료원장에 현 신효철(54·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원장을 재임용한다고 16일 밝혔다.

신 원장은 경북 의성 출신으로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산의료원·홍성의료원·대전 산재병원 등 공공의료기관에서 재직하면서 보편적 의료서비스를 위한 공공의료의 식견을 쌓아 왔다.



신 원장은 특히 충남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지속적인 임상연구를 통해 새로운 논문을 발표하는 학구적 의료인으로 알려졌다.

신 원장은 현 임기동안 ‘지역주민 자문위원회’를 운영해 지역사회 쌍방향 의견수렴을 통한 지역 거버넌스 구축에 노력해온 점과 원장직무를 수행하면서 마취통증의학과 진료를 겸하는 등 성실성과 솔선수범의 리더십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 원장은 16일 임명장을 받고 오는 20일부터 2016년 9월 19일까지 3년간의 임기를 시작한다.

신 원장은 임명장 수여식에서 “서산의료원이 양질의 의료서비스와 지역의 미충족 의료를 합리적으로 제공하는 거점병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지역주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료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료원장은 도지사(2), 도의회(1), 의료원이사회(4)에서 추천한 인사로 구성된 임원추천위원회가 의료원장 공개모집에 응모한 후보자에 대한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2인 이상의 임용후보자를 추천받은 인사 중에서 최종 선정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