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13 직원 창의실용 교육 실시
팀워크 향상을 통한 조직 구성원간 연대 강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13-11-10 10:34:42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계룡시(시장 이기원)는 11일부터 14일까지 보령 한화콘도에서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팀워크 향상을 통한 조직 구성원간 연대 강화’라는 주제로 창의 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박 2일씩 2기로 나누어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반복적인 업무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서‧구성원간 의사소통의 벽을 허물어 팀워크를 강화하고 생동감 넘치는 조직을 만들고자 마련된 조직 활성화 교육이다.

11일 첫날에는 ‘유쾌한 소통의 법칙’이란 주제로 MBC 前 최일구 앵커의 특강을 시작으로 팀워크 향상을 위한 협력게임과 다양한 과제 수행 통해 직원 간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친밀감과 결속력을 다질 예정이다.

또한 이튿날에는 중소벤처기업 컨설팅회사 코글로닷컴 이금룡 회장의 특강을 통해 계룡시 미래를 여는 공직자의 창조적 리더십과 목표달성을 위한 전략에 대해 들은 후 지역 명소를 둘러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직원들의 소속감 강화는 물론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협력적으로 대처하는 공직자상을 정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