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교통품격 높이기 결의대회 가져
15일 아침 3000여명 참여한 가운데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해
홍대인 | 기사입력 2013-11-15 18:23:20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공주시가 지난 15일 아침 금강신관공원과 종합터미널 일원에서 공주경찰서, 공주교육지원청, 충청남도 교통연수원과 공동으로 교통품격 높이기 결의대회 및 합동 교통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시민들에게 안전운전 의식을 확산시키고, 선진 교통문화를 정착해 교통질서를 확립시키고 교통사고를 감소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주시, 공주경찰서, 공주교육지원청, 충청남도교통원수원 등 관련공무원과 시민 30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공주시를 전국 최고의 살기 좋은 안전도시, 시민이 행복명품도시를 만들 것을 다짐하며 결의문을 낭독했다.

또한 이준원 공주시장과 정재택 충청남도 교통연수원장, 김관태 공주경찰서장, 공주교육지원청 이용만 교육장은 안전하고 행복한 충남 건설을 위해 ▲교통품격 높이기 운동 ▲시민이 행복한 도시 건설 ▲4대악 추방과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의 성공적 정착 ▲학교폭력 추방과 안전학교 조성 등에 공동 노력하기로 약속하고 협약서에 서명 했다.

이어 3000여명의 참가자들은 어깨띠를 둘러메고 130개의 피켓과 50개의 현수막을 들고, 금강신관공원을 출발해 공주종합터미널 일대를 행진하며출근길 시민들에게 교통법규 준수, 안전운행, 양보운전 등을 홍보하는 교통캠페인을 실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