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주민참여 마을만들기 벤치마킹 & 워크숍
최영진 | 기사입력 2013-11-15 19:41:15
[아산타임뉴스=최영진기자]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시민이 행복한 아산을 만들고자 지난 3월 아산시주민참여 마을만들기 지원조례를 제정하고 행정협의체 구성 운영과 마을 리더들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사업을 알리고 마을 주민 스스로 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마을을 만들어 갈수 있는 방안을 찾고자 선진지 벤치마킹과 워크숍을 가졌다.

지난 2013년 11월 7일에는 1박2일에 걸쳐 아산시 주민참여 마을만들기 T/F팀(팀장 강병국 부시장)과 민간 활동가를 중심으로 30여명이 참여하여 완주지역의 마을만들기 선진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실질적인 민. 관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으며, 12일에는 읍면동 마을 리더와 공무원 35명이 1박2일에 걸쳐 수원 행궁동 벽화마을과 시흥 매화동의 호조벌 축제를 통한 보드미 마을기업 성공 사례를 보고 우리시 마을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자 퍼실리테이터와 함께하는 심층 벤치마킹 및 워크숍을 가졌다.





사진=천안시







이 자리에 참석한 온양5동 김윤태 통장협의회장은 ‘본 성공 사례를 통해 자발적인 주민 참여의 중요성과 마을만들기의 방향을 어느 정도 갖고 돌아갈 수 있어 기쁘다’며 ‘마을만들기 접목을 통해 작은 사업들을 주민들과 같이 하면서 행복한 주민공동체를 활성화해 나아가겠다.’고 했다.

시는 내년 시범사업 공모에 앞서 12월초 2회에 걸쳐 서울의 협동조합과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도시 마을만들기와 대표적인 농촌 마을만들기 우수 사례인 전북 진안을 벤치마킹하고 함께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으로 마을 리더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아산시 경제과 사회적기업팀(☏540-2483)이나 읍면동으로 문의 하면 함께 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