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노사민정협의회
근로시간단축 일자리창출기업 우수기업, 존슨콘트롤즈 오토모티브 코리아외 4개 기업 선정
최영진 | 기사입력 2013-11-18 13:24:39
[아산타임뉴스=최영진기자] 아산시와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천안지청 등이 참여하는 아산시노사민정협의회가 ‘근로시간단축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탕정면 소재 존슨콘트롤즈 오토모티브 코리아외 4개 기업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의회는 근로시간단축(주간연속 2교대제 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우수기업을 지원해 국가시책인 ‘고용률 70%달성’에 부응하고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근로시간단축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지원사업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사진=아산시


지난 13일 협의회는 지난 8월 20부터 9월 19일까지 30일간의 사업 시행공고를 통해 접수된 관내 5개 기업체의 일자리창출 기업의 노력도를 평가했다.

5개 기업체는 대성엠피씨(대표 이형집), 와이엠씨(대표 이윤용), 존슨콘트롤즈 오토모티브 코리아(대표 박태언), 케이비오토시스(대표 김신완), 하나마이크론(대표 최창호)의 근로시간단축, 일자리창출 등 6개 부문에 대한 노력도를 심사했다.

심사 결과, 주간연속 2교대제를 실제 시행 중으로 지역 사회에 모범이 되고 있는 존슨콘트롤즈 오토모티브 코리아가 1위를 차지했으며 나머지 기업도 근로자 고용 안정, 기업의 사회적 책임, 근로환경 개선 노력 등을 인정받아 대부분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 번 심사에 참여한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천안지청의 관계자는 “사업에 참여한 모든 기업이 사업대상자로 선정되기 위한 최소 점수 60점을 월등히 뛰어 넘은 상황이며 일자리창출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 번 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은 충청남도 고용창출우수기업 인증을 신청할 경우 우선 추천하며, 업체당 1천만 원 이내의 근로 환경 개선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