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부성중, 생명존중 서약식 가져!
- 3학년 학생 대상 학교폭력 및 자살예방 교육 -
최영진 | 기사입력 2013-11-19 17:33:01
[천안타임뉴스=최영진기자] 천안부성중학교(교장 조영종)는 18일 오후 시간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서약식을 가졌다.

이날 서약식은 천안시자살예방센터의 협조로 이뤄졌는데 대표학생이 앞으로 나와 생명존중 서약서를 낭독하고 학생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자신의 생명존중 서약서에 생명지킴이로서 자신의 서명을 하는 절차로 진행됐다.

천안부성중학교는 3학년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서약식을 갖고 있다. 사진=천안교육지원청




생명존중 서약서에는 “나는 나의 생명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존중할 것을 엄숙히 서약합니다.”로 시작해서 “나 아무개는 나의 생명을 소중하게 여기겠습니다.”, “나는 힘들고 어려울 때 혼자 고민하지 않고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솔직하게 말하겠습니다.”, “나는 내 주변에 생명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들을 발견할 때 그런 행동을 하지 못하도록 막고, 그 사람을 기꺼이 도와주겠습니다.” 등의 세 개 조항의 서약 내용이 담겨져 있다.

학생 대표로 생명존중 서약서를 낭독한 권용준 학생회장은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주변에서 어떤 심각한 문제로 고민하는 친구들을 만난다면, 나쁜 생각을 하지 않도록 생명의 소중함을 강조하면서 대화를 나누어 자신은 소중한 존재임을 일깨워 주어야겠다.”고 다짐하기도 했다.

본 행사를 주관한 이희선 진로학생부장은 “요즘 사회적으로 자살이 문제가 되고 있는데, 이는 생명의 존엄성에 대한 자각이 부족한 탓으로 본다.”고 전제하고, “학생들에게 자신과 친구들의 생명의 존엄성을 생각해보고, 토론해 보는 시간을 많이 제공해야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