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에너지이용 합리화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신재생에너지 보급 노력 및 시민 대상 에너지 교육 등 높은 평가
홍대인 | 기사입력 2013-11-20 15:28:10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서산시는 19일 아산시 그랜드호텔에서 열린‘에너지이용 합리화 종합평가’시상식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충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충남도가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에너지이용 합리화 추진규정 이행실적, 공공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이행실적, 신규사업 발굴 실적 등 4개 부문을 평가했다.



서산시는 에너지절약추진위원회와 에너지 지킴이 운영, 체험관 운영, 캠페인 전개, 민간 부문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등을 적극 추진했다.

에너지 목표관리제 이행을 위해 청사에 차광막・살수장치・냉난방기 온도조절장치를 설치하고 조명을 고효율 LED조명으로 교체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펼쳤다.

특히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에너지교육 및 포럼 개최, 창의적 에너지 사업 발굴 이행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금배 일자리경제정책과장은 “이번 수상은 에너지이용 합리화를 위해 공공기관, 민간 기업체, 시민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절약 실천과 창의적 사업 발굴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안종화 서산시 에너지팀장은 에너지 절약에 기여한 공로로 충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