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초,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김장담그기 체험활동
- 텃밭에서 우리가 키운 배추로 김장을 해요 -
최영진 | 기사입력 2013-11-25 11:47:03

[천안타임뉴스=최영진기자] 입장초등학교(교장 조오현)는 11월 21일(목)부터 11월 22일(금)까지 입장초등학교 실습지 및 문화관에서 김장용 채소 수확 및 김장담그기 체험활동에 학생, 학부모, 운영위원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김장담그기 행사가 전개되었다.



본교의 특색사업인 자연 친화적 감성을 기르는 텃밭 가꾸기 교육의 행사로 메말라가는 감성을 풍부히 하고 배려하는 마음과 자연을 사랑하는 아름다운 문화를 만들기 위해 실시된 행사는 3월부터 학생들이 김장채소를 손수 가꾸면서 시작됐다.



11월 22일 드디어 기다리던 김장 체험학습이다. 앞치마와 머릿수건,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정성껏 김장 김치를 담았다. 이렇게 자신이 만든 김장 김치는 비닐에 꼭꼭 싸서 집으로 가져가 가족과 함께 먹게 되고, 일부는 독거노인이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추운 날도 마다않고 참여해주신 조미정 학부모 회장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김장체험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김치문화의 우수성을 알고 작은 사랑 실천운동도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