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경관기본계획수립 시민공청회 개최
“이음”을 통한 역사문화도시 경관형성 기본방향 제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3-12-02 17:30:35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공주시가 역사와 자연 그리고 미래가 살아 숨 쉬는 역사문화도시 경관형성에 대한 비전과 전략을 제시하고자 지난달 29일 오후 2시에 공주시 웅진동의 고마에서 ‘공주시 경관기본계획 시민공청회’를 개최했다.

2일 시에 따르면, 이날 윤석규 부시장과 교수, 시민,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여했으며, 경관자원의 보전과 관리, 형성에 대한 장기적인 방향과 실행방안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공청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청회는 시 경관자원의 현황분석과, 기본구상, 경관계획, 설계지침(가이드라인), 시범사업 실행계획 등에 대한 설명과 전문가 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수립되는 경관기본계획은 경관 권역‧축‧거점별 기본계획과 중점 관리구역, 색채 및 야간경관 계획, 경관 구성요소별 설계지침, 경관사업 제안 및 적용 방안 등을 제시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검토하고 반영해 경관의 보전, 관리, 형성방안의 실효성을 확보할 것”이라며, “체계적이고 지속 가능한 경관계획의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 의회 의견청취 등 행정절차를 거쳐 충남도에 공주시 경관기본계획을 승인 신청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