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올해 29개 공모사업 선정, 국・도비 978억 확보”
홍대인 | 기사입력 2013-12-24 16:49:05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서산시가 올해 각종 공모사업 유치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지역 발전을 앞당기고 있다.

24일 서산시에 따르면 올해 중앙부처와 충남도가 주관한 29개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811억원, 도비 167억원 등 모두 978억원의 국・도비를 확보했다.

이는 지난해 공모사업 유치 실적 14건(194억원)에 비해 크게 늘어난 규모다.

복지비용 증가 등으로 정부가 공모사업을 줄이고 재조정하는 가운데 올린 성과여서 더 값지고 의미가 크다.

지난 3월에는 간월호가 환경부의‘통합・집중형 오염지류 개선사업’대상지로 선정돼 2016년까지 국비 597억원, 도비 90억원을 지원받아 대대적인 오염지류 개선사업이 추진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하는 내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에서는 고북면 소재지 종합정비 등 신청한 6개의 사업이 모두 선정돼 총165억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는다.

또 충남도의 상생산업단지 조성사업 대상지로 선정되면서 2016년까지 도비 60억원을 받아 대산읍과 지곡면 일원 대규모 산업단지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사업이 추진된다.

이 외에도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 작은도서관 육성, 취약계층 전력 효율화, 친환경잡곡 가공 유통시설 사업 등이 선정됐다.

이완섭 시장은 “지역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직원들이 한 푼의 예산이라도 더 확보하려고 발로 뛴 노력의 결과”라며 “어려운 지방재정 여건에서 공모사업은 큰 중요성을 갖는 만큼 신규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전방위적인 유치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올해 중앙 및 도 단위 각종 평가에서 현재까지 42개 분야에서 상을 받으며 재정 인센티브로 16여억 원을 확보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