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드림스타트, 코레일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
최영진 | 기사입력 2014-01-14 16:48:48

[아산타임뉴스=최영진기자] 아산드림스타트센터는 코레일 대전충남본부 천안아산역과 뉴그린농원(대표 김재옥)의 후원으로 지난 9일 가정위탁아동을 비롯한 취약계층아동 및 가족 40여명과 함께 전남 순창을 방문해 의미 있는 가족체험을 실시했다.



아산드림스타트센터는 코레일 대전충남본부 천안아산역과 뉴그린농원(대표 김재옥)의 후원으로 가족체험을 실시하였다. 사진=아산시

이번 행사는 뉴그린농원이 천안아산역에서 지난 11월 1일에 개최한 제2회 국화전시회의 수익금을 인근지역 취약계층아동을 위해 전액 기부하면서 진행됐다.

KTX를 타고 순창군에 도착한 참가자들은 군에서 지원한 버스로 순창군 구림면의 고추장 익는 마을로 이동해 전통발효 음식의 종류와 효능을 배우고, 전통방식으로 고추장을 만들었다. 또한 직접 만든 고추장으로 가족이 함께 떡볶이를 만들어 먹음으로써 방학을 맞은 아동에게 특별한 체험의 시간이 되었다.

초등학교 졸업을 앞둔 한 아동의 어머니는 “사춘기 아이 때문에 서로 예민했던 차에 KTX를 타고 내려가며 딸과 갖은 대화를 통해 아이와 소통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뜻밖에 삶은 계란과 사이다를 간식으로 주셔서 엄마의 학창시절 추억을 얘기하며 가까워질 수 있었던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날씨는 쌀쌀했으나 많은 분들의 관심과 후원으로 진행된 가족여행이니만큼 어떤 여행보다도 마음이 따뜻했다. 금전적 후원에 그치지 않고 체험에 동행해 격려해주신 천안아산역 마케팅팀과 뉴그린농원 대표님으로 말미암아 진정한 동행의 의미가 실현된듯하다.”며 세심한 배려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