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서비스
- 지역아동 센터 정신건강 Clinic “ 마음과 마음 ”
최영진 | 기사입력 2014-02-13 11:19:00
[아산타임뉴스=최영진기자] 아산시 보건소(소장 허문욱)가 관내에 소재한 예사랑지역아동센터 외 19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신건강증진서비스란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발생하는 정신건강문제,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의사소통 능력 및 또래 관계에서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 및 완화하기 위해 보건소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정신건강검진(집중력 검사 및 아동 청소년 행동평가 척도 등), 심리치료 프로그램(미술치료, 놀이치료 등), 마음건강&생명사랑 교육 등이 있으며, 아동 청소년기 정신건강문제를 조기에 발견해 실질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마음건강&생명사랑 교육을 통해 생명을 존중하고 생명사랑을 실천하는 방법 등을 제시해 작은 것부터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지도하며 아동의 심리 정서적인 문제와 또래 관계, 아동과 부모와의 관계 등으로 어려움이 많았는데 아산시 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 관심을 갖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아산시(복기왕 시장)는 지역아동 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증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아산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