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공영차고지, 본격 운영
시민교통, 삼흥고속 입주완료, 14일부터 본격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2-15 14:59:48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시민들의 교통서비스 향상과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공주시가 지난해 12월 준공한 공주시 공영차고지가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시는 관내 시내·시외버스 업체인 시민교통 및 삼흥고속과 지난 1월 임대계약(사용허가)을 체결하고 이사가 완료됨에 따라 14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그동안 박차 공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던 관내 대중교통업체들의 숨통이 트이게 됐으며, 공영차고지 내 주유시설과 정비창고, 세차장 시설 등이 조성돼 있어 편리하게 차량을 정비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교통회관에는 기사숙소와 기사 식당, 휴게실, 회의실 등 각종 편익시설이 갖춰져 있어 운수종사자들이 운행 대기시간 중 이곳에 들러 편히 쉬고 운전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대중교통 안전과 서비스 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교통관련 단체의 오랜 숙원인 기사 전용 교통회관도 공영차고지 부지내에 함께 신축됨에 따라 공주지역 운수업계의 경영개선과 운수종사자들의 복지증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대중교통에 종사하는 운수종사자들은 관광객들에게 공주시의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는 공주시의 얼굴”이라며, “공영차고지가 운수종사자들의 쉼터로써 제 역할을 다해 대중교통 서비스가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영차고지 및 교통회관은 공주시 금흥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8,593㎡ 부지위에 기사숙소·기사식당·정비창고·주유시설·세차장과 대형버스 80대를 주차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