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관내 의원 2차 집단휴진 예정에 따른 비상 진료
최영진 | 기사입력 2014-03-17 11:29:54

[아산타임뉴스=최영진기자] 아산시보건소(소장 허문욱)는 대한의사협회의 2차 집단 휴진이 오는 24일부터 29일까지로 예상됨에 따라 해당기간 동안 보건소와 읍․면 보건지소의 진료시간을 오후 8시까지(단 29일은 오후 6시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비상진료는 대한의사협회의 집단행동으로 전국 응급실, 중환자실 등 일부 필수 진료를 제외한 의료기관의 휴진으로 시민 불편이 예상됨에 따라 시행된다.

이에 따라 아산시보건소는 상황 종료 시까지 비상진료대책을 수립해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며 보건소, 보건지소의 비상진료와 함께 집단 휴업에 참여하는 병․의원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아울러, 만성질환 및 장기투약자 등은 사전에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휴업기간동안 보건소 및 보건지소에 진료시간을 연장해 시민의 의료이용 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한편 정상 진료하는 관내 의료기관 명단은 아산시 콜센터(☎ 1577-6611)와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