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월봉고, 학교에서 만나는 곤충·파충류전 열어
- 과학의 날 맞이 곤충·파충류 특별 체험전 -
최영진 | 기사입력 2014-04-11 16:53:47

[천안타임뉴스=최영진기자] 천안월봉고등학교(교장 이상호)에서는 ‘대한민국의 힘! 과학기술이 희망이다.’라는 주제로 ‘2014학년도 과학의 날 행사’를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발명 아이디어전, 발명캐릭터 공모전, 과학 UCC 공모전, 과학 경시대회 등 다양한 행사 진행을 통해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고 학생들의 창의력과 탐구능력을 향상을 꾀하고 있다.

특히, 4월 11일 본교 콜로세움 야외 음악 공연장에서 ‘곤충·파충류 특별 체험전시전’을 개최하였다. 알비노버미즈파이톤 뱀을 비롯한 곤충과 파충류를 전시하고, 학생들이 직접 만져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여기에 참여한 1학년 조하영 학생은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신기한 곤충과 파충류를 학교에서 직접 관람한다는 것이 신기했다. 특히 거대한 뱀을 직접 만져볼 때는 무섭기도 했지만 흥미로웠다. 이 체험전을 통해 파충류의 생태에 대해 자세히 아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학교는 학교가 공부만 하는 공간이라는 인식을 벗어나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의 장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이번 체험전을 통해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