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장애는 평범하고 평범하며 평범하다’
- 제2회 평!평!평! 축제 개최 -
최영진 | 기사입력 2014-04-15 11:06:56
[천안타임뉴스=최영진기자]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제3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오는 4월 18일 10시부터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과 공동 주최․주관하여 ‘제2회 평(장애는 평범하고)! 평(평범하며)! 평(평범하다)!’ 축제를 충남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2회 평!평!평!(장애는 평범하고 평범하며 평범하다)축제는 지역내 유·초·중·고등학교 재학생 및 교직원, 학부모 등 약 1,000여명이 참가하여 우리 사회 속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다지고 장애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을 해소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한 체험 및 사진 전시 프로그램 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평!평!평! 축제에서는 암전 공간에서 시각장애를 직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같(같은공간) 다(다른 생각)’ 프로그램 외에도 정보화교육체험, 편의시설 체험, 시각탁구, 편의시설 미션수행 등 총 11가지의 특화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2013년도 장애인의 날 평 평 평 축제 모습

특히, 시각장애인 사진작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마음으로 보는 세상’과 베리어프리 영화상영, 시각장애 보장구 전시회 및 팝콘, 추억의 달고나 등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오감만족 프로그램들을 함께 운영하여 학생 및 교직원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관심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된다.

천안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제2회 평!평!평! 축제는 2013년에 이어 교육활동 및 체험, 전시 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짜임새 있는 운영과 더불어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들의 관심과 참여로 비장애인들에게는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들에게는 재활의욕을 높여 함께 어울리고 하나가 되는 화합의 초석을 만드는데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장애학생들이 장애를 극복하고 미래를 힘차게 열어갈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과 다양한 교육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