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시립도서관, 제50회 도서관주간 행사 성료
시와 역사가 만나는 문화마당 등 다양한 행사 펼쳐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4-28 14:27:35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공주시 시립도서관이 제50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지난 12일부 18일까지 개최한 도서관 주간 행사가 많은 시민들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종료됐다.


공주시 시립도서관에 따르면, ‘도서관! 세상과의 평생소통, 미래와의 설레는 동행’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제50회 도서관 주간행사에서 총 14개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7919명의 시민들이 참여 속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시립도서관은 이번 행사에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테마가 있는 전시행사, 역사특강, 인형극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우리지역의 역사를 바로 알리는 ‘공주 역사도서 전시’와 어린이들의 그림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그림책 원화도시’, 외국의 아름다운 도서관을 소개하는 ‘지상의 위대한 도서관’ 프로그램은 행사기간 1천여 명이 넘는 시민들이 찾아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반크 역사특강’은 시민들에게 일본의 역사 왜곡을 알려 올바를 역사관을 정립하는데 큰 도움을 줬으며, 376명의 시민들의 책을 교환해 간 ‘알뜰 도서 교환전 등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원작으로 보는 영화상영’, 한지로 만든 마리오네트 인형으로 관객 참여형 공연으로 아이와 부모들에게 인기가 높았으며, 집에서 잠자고 있는 책을 교환하는 알뜰도서교환전도 376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인기를 얻었다.

오명규 시립도서관장은 “시민과 함께 성장해가는 생활 친화적 도서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며 “책 읽는 문화도시 조성에 앞장서 공주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여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