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취약지역 250개소에 보안등 설치 완료
2억 투입, 야간 보행자 안전사고 및 범죄사고 예방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5-07 16:21:00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공주시가 범죄 발생 우려가 있는 곳 등 관내 취약 지역 250개소에 대한 보안등 설치를 완료했다.

시는 이번 보안등 설치를 위해 지난해 읍·면·동을 통해 보안등 설치 수요조사를 실시했으며, 지난 1월 현장 확인을 통해 범죄 발생 우려지역 등 250개소를 선별해 2억원을 투입, 보안등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또한 설치한 보안등은 친환경 고효율인 CDM 35W를 사용, 조도는 높이면서 에너지 절약을 통해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이번 보안등 설치로 그동안 야간통행이나 방범에 불편을 겪던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광의 교통과장은 “보안등 설치는 예산 범위 내에서 추진하는 관계로 신청민원 모두를 일시에 해소하기는 어려운 만큼 시민들의 이해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만족을 위해 조그만 한 것도 세밀히 살피는 행정으로 쾌적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설치된 가로등이나 보안등의 고장 시에는 각 읍·면·동이나 공주시청 교통과(☏ 041-840-8565)로 신고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