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을지연습’ ‘다져지는 국가안보’
영주시 2009 을지연습 실시
| 기사입력 2009-08-12 07:34:18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3박4일 동안 관내 14개 기관ㆍ단체가 참가한 가운데「2009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을 통해 주민동요 수습 및 재해구호대책, 응급복구, 생필품 확보 및 유통질서 대책 등 위기상황 시 혼란을 막고 안전하게 주민들을 보호할 수 있는 매뉴얼을 통해 국가위기관리 능력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특히, 금년도에는 비상시 공무원들의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훈련과 국민 안전과 밀접한 분야의 재난사고, 국가기반시설 보호 및 사이버 공격 대비 등의 훈련에 중점을 두고 실시한다.



을지연습은 고구려의 명장 “을지문덕”장군의 호국정신을 기리기 위하여 그 이름을 따서 명명하였으며,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하여 1968년부터 행정기관 및 주요 민간 업체들이 참여하여 비상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국민생활 안정, 정부기능 유지, 군사작전 지원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국가위기관리종합훈련이다.



한편, 영주시에서는 국가안보와 국민안전을 위한 국가위기관리종합훈련인 2009년도 을지연습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라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