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빙기, 철저한 준비로 안전한 산행을!
소백산국립공원 탐방로 12개구간 96.2㎞ 일제 안전점검
| 기사입력 2010-04-16 14:57:54

소백산관리사무소(소장 임근석)은 해빙기를 맞이하여 낙석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탐방로와 교량 등 공원 내 모든 시설물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무소는 탐방로 12개 구간 96.2㎞의 낙석지역과 교량 23개, 계단 37개 등 시설물 전체에 대한 안전점검을 시행하기로 하였다.

이와 함께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반의 구조체계를 재점검하고 응급조치 훈련도 실시하기로 하였다.

봄철 산행 중에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심장 돌연사를 예방하기 위해 산행 전에 5분 정도의 전신 스트레칭으로 충분히 몸을 풀어주는 것이 필요하며, 낙석에 의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절벽과 같은 급경사지를 지날 때 반드시 토사의 흐름을 잘 살피고 이동해야 한다.

김진태 탐방시설과장은 "산악지역은 급격한 기상변화가 있을 수 있으므로 해빙기에도 저체온증을 예방하기 위해 겨울철에 준하여 의류와 장비를 준비하고, 평소 고혈압이 있거나 몸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무리한 산행을 피할 것“을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