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지역사회복지협의체 회의 개최
제2기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설문지 확정
| 기사입력 2010-04-22 12:20:32

영주시 지역사회복지 협의체에서는 4월 21일 시청 강당에서 제2기 지역사회복지계획수립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중앙정부 권한의 지방분권화 정책으로 복지사업이 지방으로 이양됨에 따라 지역실정에 맞는 복지정책 수립을 통해 지자체의 복지수요 대응 및 지역복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07년부터 4년 주기로 중기 사회복지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제2기(2011년~2014년) 지역사회복지 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로 사회복지 수요 파악을 위한 설문지 검토 및 확정과 함께 영주시 지역사회복지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운영방안 등을 논의 했다.



영주시 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대표협의체 19명, 실무협의체 30명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향후 지역사회 복지정보 및 서비스수요자에 대한 정보 등을 공유함으로써 복지자원의 중복과 누락을 방지하고 지역사회에 필요한 복지자원 확충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