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장애인단체협의회”
제30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 기사입력 2010-04-22 12:23:50

영주시는 4월 22일 오전 11시 영주시민회관에서 제30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장애인 및 장애인가족과 각급 기관단체장, 자원봉사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된 이번 행사는 영주시 관내 8,000여명의 장애인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다채로운 식전 공연행사와 유공자에 대한 감사패 전달불우장애가정에 대한 장학금 수여와 함께 이날 행사를 주관한 시각장애인협회장(라춘의)의 대회사와 참석내빈의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협회 관계자는 “짧은 시간의 기념식으로 다소 아쉬운 점이 있지만 많은장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서로 대화를 할 수 있는 것으로 만족한다”며 “내년에는 보다 내실 있는 행사를 준비해 장애인의 권익신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는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여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평등실현을 구현하고 장애인의 사기진작과 자활자립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