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교육청 제3회 도전! 영주선비문화 골든벨 개최
| 기사입력 2010-04-24 10:38:05

경상북도영주교육청(교육장 박상오)에서는 4월 23일(10:00) 영주 국민체육센터에서 제3회 도전! 영주선비문화 골든벨 행사를 실시하였다.


영주는 500여 년전에 세워진 우리나라 최초의 사액 서원인 소수선원이 있는 고장으로 수많은 명현․거유를 배출하였음은 물론 선비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선비의 고장입니다.

경상북도영주교육청 특수 시책인 선비 교육을 통한 인성교육으로 21세기 미래의 주인공이 될 학생들에게 우리 고장 영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림으로써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도전! 영주선비문화 골든벨」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2010 영주선비문화축제가 펼쳐지는 선비촌에서 개최되는 도전! 영주선비문화 골든벨 행사는 학교별 예선 대회를 거쳐 선발된 5,6학년 10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박상오 교육장은 3회를 맞이한 도전! 영주선비문화 골든벨 행사는 영주 지역 학생과 학부모는 물론 지역민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어, 전통과 새로운 가치의 조화로운 창조를 지향하는 영주교육의 일면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영주의 자랑스러운 꼬마 선비들이 선비 품성을 함양한 글로벌 인재 양성의 토대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