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풍수해 예방 국토 대청결 운동에‘안간힘’
| 기사입력 2010-05-26 19:46:46

목포시는 2010년 5월 24일부터 5월 28일까지(5일 동안)를 방재주간으로 정하고 여름철 풍수해 예방을 위해 온 힘을 쏟고 있다.



시는 풍수해 예방차원으로 5월 26일 이로공원 1km 구간에서 민·관 합동으로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풀베기, 쓰레기 줍기 등 대대적인 청결활동을 전개했다.



시민 등 다수의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외버스터미널에서는 태풍·호우 발생시 행동요령 홍보 전단지 등을 배부하며 모든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시는 방재주간 동안 내내 삼향천, 입암천 등 하천주변의 지장물 제거 및 쓰레기 수거, 북항 일원 해상쓰레기 수거, 관내하수도 정비등 대대적인 청결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산하기관 및 유관기관에 대하여도 풍수해 예방 국토대청결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번 방재기간에는 해마다 재해 발생시 응급복구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 지역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가 적극 참여하여 풍수해 예방 활동에 큰 몫을 해주고 있다.



한편 목포시 관계자는 “재해는 있어도 인명피해는 최소화 할 수 있다”며 “시의 재난 목표 실현을 위해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각 가정마다 재해예방에 관심을 갖고 내 집 주변부터 꼼꼼히 살펴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하고 재해 발생 우려가 있는 곳은 미리미리 정비하여 줄 것”을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