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치100년, 향산 이만도 선생 순국 100년 기념,고택실경 스토리텔링 뮤지컬 [ 락 ] 나왔다.
| 기사입력 2010-06-12 10:32:33

안동시는 고택체험프로그램으로 개발한 고택실경 뮤지컬 ‘락 나라를 아느냐’를 6월13일 (일) 저녁8시 안동민속촌 내 동산서원에서 첫선을 보인다.



‘락 나라를 아느냐’는 향산 이만도 선생과 김락 여사를 중심인물로 하여, 일제의 압제와 경술국치, 국권회복에 이르는 격동의 근현대사의 한 가운데 안동의 유림과 시민들이 보여준 항일애국, 보국충절의 바탕이 된 안동의 정신 ‘의(義)’를 담은 교육적인 스토리텔링 뮤지컬이다.

이번 뮤지컬은 작년에 고택체험프로그램으로 제작되어 인기리 상설공연으로 발전 한[450년 사랑]에 이어 두 번째 작품으로 개발한 창작뮤지컬로 지역의 장소형문화콘텐츠로의 가능성과 스토리자원이 밀집된 안동 공연문화산업의 방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기회로 안동시민들의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올해가 안동 독립운동사에 길이 남을 순국자정 제1호 향산 이만도 선생 순국 100주년이 되는 해여서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안동시는 지역의 고택과 문화재에 담겨있는 역사와 인물, 스토리를 관광자원화 하여 문화산업으로 연결시키는 작업을 계속해 매년 한 가지 이상의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안동고택에 들르면 재미있고 유익한 뮤지컬과 다양한 체험거리를 즐기고 갈 수 있도록 문화가 흐르는 안동을 지향해 나가도록 할 것이며, 지역 공연문화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개발을 해나갈 예정이다.

지역의 문화콘텐츠의 한계를 뛰어넘는 고택실경 뮤지컬 ‘락’은 지역의 우수한 고택자원과 스토리자원의 희소성을 바탕으로 타 지역과 차별화시킨 작품으로 안동시의 고택체험 홍보와 더불어 안동의 우수한 문화콘텐츠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